원본 : Web Development Reading List #116
저자 : Anselm Hannemann
역자 : 조현석

이번 주에는 비교적 큰 뉴스가 없는 반면에 CSS와 관련한 재미있는 도구와 방법론이 몇 가지 소개되었네요.

가장 미니멀한 그리드 시스템으로 Gridly가 소개되었는데요, Flexbox를 사용하고 모던 브라우저만을 지원하기에 국내에선 아직 실효성이 높아보이지는 않지만 현대적인 기술들이 어떻게 활용가능한지 공부하기 위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gridly, typekit

오역 제보는 이메일과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번역문

안녕,

아마도 아직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지 않았을 거야. 대개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을 사야할 것처럼 느껴지지만, 종종 그 느낌때문에 실질적으로 가치가 없는 아무 물건이나 사게되기도 해. 나는 그 대신에 직접 만든 식사와 손으로 만든 작은 선물,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충분한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저녁을 즐기기 시작했어. 지금까지 가게에서 산 어떤 선물보다 좋은 방법이었어. 그러니 아직 아무것도 찾지 못했다고 스트레스 받지말아. 시간과 주의, 그리고 함께하는 것 또한 훌륭한 선물일 수 있어. 좋은 주말 보내!

News

General

Concepts & Design

Security

JavaScript

CSS / Sass

  • Gridly는 아마도 가장 작은(157 bytes 이하) CSS 그리드 시스템일 것이다. 모던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Flexbox를 사용하였다.
  • Dave Rupert는 Picture 요소에 고유의 Placeholder를 생성하는 그의 방법을 공유했다.
  • Typekit은 웹에서의 Open Type 기능을 위한 실용적인 가이드를 배포했다. 이 가이드는 우리가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만 할 때와 그들 중 일부는 사용하지 말아야하는 때를 가르쳐 준다. 좋은 live 예제와 함께하는 아주 좋은 가이드이다.

Work & Life

Go beyond…

여기까지가 이번 주의 내용이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후원과 공유를 부탁한다. 이 프로젝트에 드는 비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메일과 RSS, online으로 제공된다.

감사합니다.
Anse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