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Development Reading List #111
원본 : Web Development Reading List #111
저자 : Anselm Hannemann
역자 : 조현석
역자 코멘트
유용하고 재밌는 도구 /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가 매번 하나 이상씩은 있는데, 번역을 하고 나면 막상 그런 내용을 살펴보지는 않게 된다. 나중에라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__키워드__를 매 번역마다 남겨볼까 한다. 요약을 또 요약하다니… 혁신적인 생각이다!
오역 제보는 이메일과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관심사 키워드
The Awesome collections
,CSS intrinsic sizing
,Segment
,DOM Event Listener
번역문
안녕,
매주 리뷰를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의 훌륭한 글들을 만나게 돼. 프론트엔드 이슈를 해결하도록 돕는 유용한 기술에 대한 글, 다시 일을 즐길 수 있는 동기를 주는 글, 그리고 수익을 올리는 것에 급급하지 않고 그들에게 의미있는 것들을 해내는 스타트업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글이 있었어. 또 고용인들의 노동시간을 보장하고, 일 중독자들이 노동을 그만두도록 강제하고, 조직원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Heath Monitor를 구축하는 것에 대한 생각들도 있었어 . 난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세상을 꿈꿔.
News
- Node.js 4가 출시된지 단 몇 주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Node.js v5가 출시되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버전 4에 대한 업데이트와 지원이 꽤 긴 시간동안 여전히 지원될 예정이다. 새로운 버전 공개와 주목할만한 부분에 대해 확인해 보자.
- 최신 버전의 Chrome과 Opera 33이 이제
<link rel=preconnet>
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확장된 샌드박스형 아이프레임 옵션과history.scrollRestoration
, CSS Sizing 상속 모듈과 Client Hints, 그리고 HKPK 또한 지원한다. - Firefox v42가 공개되었다. Private window에 새로운 방탄 추적 보호 기능, 확장된 보안/개인 설정, 탭에서의 오디오 음소거 기능, 개발자 도구에서의 WiFi 디버깅이 포함된다.
Concepts & Design
- The Awesome collections에 새로운 주제가 추가되었다: Awesome Stock Resources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사진과 영상을 축적한다.
Tools
- 개인적으로 Git 저장소의 사용되지 않거나 버려진 브랜치들은 무척이나 성가시다. “로컬저장소와 원격저장소의 브랜치 대량삭제 방법“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을 모았다. 일관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준다.
- 새로운 AVA test runner가 동시성
Concurrency
을 적용함으로 훨씬 더 빠른 테스트가 가능해 졌다.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확인해 두도록 하자. - iOS 9의 발표와 함께 Apple은 새로운 WebView를 소개했다. 이 iOS 9 앱을 사용하여 iOS에서 동작 가능한 모든 종류의 WebView를 쉽게 테스트할 수 있다.
Security
Web Performance
- Dean Hume는 Service Workers를 사용하여 WebP 또는 JPEGXR 포맷으로 Dynamic한 반응형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JavaScript
- Dom Event Listener를 만들거나 제거하는 적절한 방법을 배워보자.
- Segment를 활용하여 SVG로 그려진 선을 쉽게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할 수 있다. Segment는 아주 작은 규모의 라이브러리로 필요한 기능에 따라 GSAP같은 큰 규모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대신에 사용할 수 있다.
- jQuery를 제거해야 할까, 혹은 앞으로 공개될 jQuery3를 사용해야할까? 한 동안 이 문제때문에 바쁠 것이다. 하지만 jQuery는 여전히 의미가 있으며, 우리는 jQuery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 jQuery는 단순한 DOM Wrapper가 아니다.
- Pointer Event Polyfill 0.4.0 버전이 공개되었다. PEP 0.4.0에서는 webpack과 browserify에 대한 지원이 향상되었으며 그 외에도 자잘한 수정들이 있었다.
Works & Life
- “일 중독자들은 영웅이 아니다. 그들은 하루를 그냥 소모해버릴 뿐 절약하지 못한다. 진짜 영웅은 더 빠른 방법으로 일을 끝내고 집에 일찍 귀가하는 사람들이다.” 일에 더 집중하고 더 많은 여가를 얻는 방법 중.
- Kickstarter의 Yancey Strickler는 기업들의 최근의 추세 - 공익법인으로의 전환 - 에 대해 말한다. 그는 위험한 자본과 이윤 극대화에 대한 유혹, 이상주의, 그리고 상품의 가치를 넘어선 판매를 하지 않는 것이 기업과 사람들에게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 Atlassian은 프로젝트 구성원의 지속적인 건강 관리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였다.
Go Beyond…
- Jessica Collider는 Make Me Uncomfortable : Epicurrence의 The Discomfort Zone 포스트를 통해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에 대하여 말한다.
- 요즘의 스타트업들은 실질적으로 더 나은 것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지 않는다. Basecamp의 창시자 중 한 명은 우리가 모든 것을 소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혹은 실질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나은지에 대해서 생각했다.
여기까지가 이번 주의 내용이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후원과 공유를 부탁한다. 이 프로젝트에 드는 비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메일과 RSS, online으로 제공된다.
감사합니다.
Anselm.